태국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10가지에 대한 글입니다. 태국 여행을 떠나기 전에 준비물을 체크하셔서 빠진 물건이 없는지 점검해보시고, 입국 수속 시 수하물로 붙이면 안 되는 물건과 태국에 반입 불가능한 물건 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체크리스트는 캐리어에 준비물을 넣을 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씩 체크하여 짐을 넣으면 잊어버리지 않고 물건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입국 규정은 수시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주한 태국 대사관 홈페이지의 정보도 함께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최고의 태국 야시장 BEST 10 게시물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태국 반입 금지 물품
현재 태국에 입국할 때 반입할 수 없는 금지 물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류 (1리터 이상)
태국에 입국할 때 면세점에서 구매한 주류라도 1리터 이상을 반입하면 벌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또한 구매한 주류는 압수당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류는 현지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전자담배
태국은 전자담배 사용 및 소지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릴 하이브리드, 아이코스, 차이코스 등의 전자담배, 찐담배 및 물담배는 불법이며 적발 시 벌금 및 징역 동시에 부과받게 됩니다. 또한 태국은 대마합법 국가라서 미리 주의사항을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 (1보루 초과)
담배는 1보루(200개피)를 초과하면 모든 담배를 압수당하며 태국 세관에서 규정한 세율을 적용하여 벌금을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벌금은 1보루당 최소 10배 ~ 최대 15배까지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국 입국 시 담배는 1보루(200개피)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태국 여행 준비물 10가지
태국을 갈 때 많이 준비하는 준비물 10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필수 체크리스트 항목도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권
입국 수속 및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이면서 많이 빠뜨리는 것이 여권입니다. 주태국 대한민국 대사관에서 권고하는 여권의 유효기간은 6개월 이상입니다. 만약 여권 기간이 6개월 미만이라면 갱신하여 출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권은 태국 여행 시에는 호텔 또는 숙박 시설에 놔두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분으로 여권 사본을 스캔하여 2장 정도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칩
태국 현지에서 구글 지도를 사용하고 인터넷 검색을 하려면 로밍이나 유심칩이 필요합니다. 태국 유심칩이나 eSIM을 구입하여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10일 기준으로 판매하며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제한된 속도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권 및 예약 바우처
항공권 바우처 및 숙박 바우처 등은 미리 한국에서 인쇄하셔서 출국하시길 바랍니다. 현지에 도착했을 때 언어의 장벽이 있을 수 있고, 예약 내역 누락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을 증명할 수 있는 바우처를 꼭 인쇄하셔서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비상약
태국 여행을 하다가 두통이 오거나 감기에 걸렸을 때 약국에서 정확한 증상을 말하기 어려운 경우 미리 비상약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태국에 여행을 가기 전에 많이 챙기는 약은 소화제, 타이레놀, 종합감기약, 지사제 등이 있습니다.
휴대용 선풍기
태국은 한국보다 더운 나라입니다. 또한 사원에 입장할 때 복장 규정이 있으므로 긴바지를 착용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용 선풍기(손풍기)를 챙기셔서 더위를 식히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는 수하물이 아닌 기내에 반입하셔야 합니다.
보조배터리
유심칩이나 eSIM 등을 사용하더라도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으면 말짱꽝입니다. 보조배터리는 대용량으로 준비하셔서 여행을 할 때 차질이 없도록 준비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보조배터리는 작은 사이즈에 대용량으로 나오며, 배터리 잔량도 LCD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 적합한 보조배터리도 있습니다.
우산 및 우비
태국은 6월~10월까지 우기, 11월~5월까지 건기에 속한 나라입니다. 6월~10월이 휴가철이라 태국에 많이 방문하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30분 정도 내리다가 그치는 비가 많지만, 미니 우산 또는 우비를 챙기셔서 비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트래블로그
환전한 금액이 모자라거나 환전이 귀찮다면 트래블로그를 미리 신청하셔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블로그는 태국 현지에서 ATM으로 바트를 출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고, 바트가 부족할 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은 금액은 다시 원화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태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관광지를 찾을 때 많이 사용하는 앱은 바로 구글 지도입니다. 아이폰 및 애플 제품은 기본 지도 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글 지도는 자동으로 거리를 계산해주고 어떤 대중교통을 탑승하면 좋은지 추천해줍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관광지 운영시간, 택시비 계산 등을 해주기 때문에 해외여행에서 필수 앱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택시 앱
한국의 카카오택시처럼 태국 현지에서도 택시를 부를 때 사용하는 앱이 있습니다. 그랩(Grab) 또는 볼트(Bolt)를 많이 사용하는데 후기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2개 모두 깔아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볼트가 그랩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택시 배차시간이 긴 편이라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셔야 합니다. 느긋한 여행이 아니라면 그랩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국 여행 체크리스트
태국 여행 시 캐리어에 챙길 준비물 체크리스트입니다.
기본
- 여권
- 여권사본
- 지갑(신분증)
- 환전
- 보조배터리
- 충전기
- 동전 지갑
- 유심 or eSIM
- 마스크
- 비상약
생필품
- 칫솔, 치약
- 샴푸
- 폼클렌징
- 면봉
- 면도기
- 로션, 크림 등
- 클렌징워터
- 선크림
잡화
- 웨이스트백(힙색)
- 모자
- 쿨토시
- 방수팩
- 수영복
- 선글라스
- 속옷, 잠옷
- 수건
- 샌들
기타
- 맨소래담(파스)
- 모기퇴치제
- 우산 또는 우비
- 물티슈
- 지퍼백
- 손풍기
- 귀마개
- 안대
- 향수
- 손소독제
태국 여행 관련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